2023 LG휘센 시스템에어컨&프리미엄 환기 통합마케팅
Concept
LG전자의 휘센 시스템에어컨과 프리미엄 환기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의 USP를 고객들의 일상과 접목하여 판매 증진으로 이어지는 통합 마케팅을 진행하였다.
온라인 이벤트부터 유명 채널과의 협업, 제주 스테이 숙박권을 증정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이벤트까지.
일 년간 많은 장소를 발로 뛰고 컨택하고 조율하며 하나하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와 인지도가 상승하는 과정에서 고된 순간이 뿌듯함으로 바뀌는 경험을 하였다.
[브랜디드 콘텐츠 1] 셜록 현준 ‘미세먼지+이산화탄소, 실내 공기도 안전하지 않다?’ 편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고 여러 원인으로 인해 바깥공기의 질이 나빠지며
환기의 필요성이 커진 사회문화적 흐름과 환기 시스템의 필요성을 주목한 콘텐츠
[브랜디드 콘텐츠 2] 긱블 ‘황폐화된 지구에서 살아남기 위해 개발된 미래 무기 ㄷㄷ’ 편
과학공학 메이커인 긱블채널과 협업하여 휴대용 환기 제품을 실제로 제작하여
환기를 했을 때와 하지 않았을 때를 비교하는 실험 콘텐츠
[브랜디드 콘텐츠 3] EO ‘각자 다른 이유로 창업에 뛰어든 세 남자의 이야기’ 편
소규모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휘센 시스템에어컨이 필요한 사연을 신청받은 후 당첨자1인의 영업장에 제품을 설치,
전과 후를 비교하며 창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인터뷰 영상을 기획.
사연 당첨자로 헤어숍이 선정되었고 헤어디자이너이자 유튜버인 기우쌤과 협업하여 토크 콘텐츠를 제작.
[온·오프라인 콜라보 이벤트] LG 휘센시스템에어컨 X 삼다코지 여름휴가 이벤트
일상에 한 줄기 바람과 여유를 필요로 하는 사연을 신청받은 후 당첨자를 선정, 제주 스테이 숙박권과 도심 속 제주를 느낄 수 있는
경험 공간 ‘카페 삼다코지’ 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콜라보 음료를 증정하는 이벤트 진행.
카페 천장에 위치한 시스템에어컨과 이벤트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콜라보 음료를 동시에 인증샷에 담기 위한 아이디어가 필요했다. 회의를 하던 중 대전역이 전역하는 군인들의 핫플레이스가 되었다는 기사가 떠올랐다.
‘대’자를 가리고 군인이 서서 경례를 하면 ‘전역’글씨만이 보여 단번에 전역하는 군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인증샷이 완성된 것.
대전시 공무원들은 사진이 가장 잘 나오는 지점에 포토 구역 스티커를 바닥면에 붙이는 것만으로도
대전역을 핫플레이스로 홍보하는 효과를 누렸다는 기사였다.
이 아이디어를 빌려 어느 자리에 앉든 음료 잔을 들어 에어컨 아래쪽에 두면
한 장의 사진에 에어컨과 음료가 모두 담겨 우리가 원하는 인증샷을 건질 수 있다는 것을 발견!
더 좋은 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을 위해 바닥면에 포토 구역 스티커를 부착하였다.
또한 삼다코지의 공간을 좀 더 시원하고 특별하게 연출하고자 그리너리 브랜드인 슬로우파마씨에 컨택을 하였다.
제주의 돌과 식물로 이루어진 공간의 스토리를 살리면서도 LG 휘센 로고의 가시성을 높이고자 모스 레터링으로 분수대를 꾸몄다.
삼다 코지 측에서도 이러한 공간 연출을 굉장히 만족하였고 이벤트가 종료된 이후에도 철거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