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재)예술경영지원센터 미술주간 운영 및 계기 행사 통합 홍보 대행사 선정 용역
김보라, 실장 | 마케팅본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주요 사업 중 하나인 한국작가 홍보영상 과업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주하였다.
영상뿐 아니라 문화 예술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전문성을 높이고자 ‘미술 주간 통합 홍보’ 입찰을 준비하였다.
과업의 규모나 범위를 고려할 때, 다수의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온·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총동원해야 했다.
브랜딩에서부터 행사플로우, 브랜드 협업, 콘텐츠 기획 등 준비해야 할 내용은
상당했고 디자인 물만 수십 개가 되었다.
대표님이 제안해 주신 지구의 자전축 23.5도 컨셉을 기반으로
일반인과 미술의 시각의 기울기를 맞추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디자인팀은 실제 23.5도가 기울어진 선을 활용한 로고부터
포스터, 카드 뉴스, 합성을 하였는데 아무리 작업을 해도 시안물이 줄지 않는 신기한 경험(?)을 하였다.
사원들은 협업할 공간 수십 개를 서치,
컨택한 후 콘텐츠를 기획하느라 오랜 시간 작업을 하였다.
제안서 제출 몇 시간 전, 먼저 작업을 마친 사원은 아직 작업 중인 사원의 장표를 나눠 끝까지 마무리하는 의리를 보였다.
대표님은 늘 그러하듯 제출 직전까지 많은 장표를 업그레이드시키는 작업을 하셨고,
마침내 179페이지의 제안서가 완성되었다.
그야말로 One of a kind였다.
아쉽게도 1위 업체와 1점 미만의 근소한 차이로 2위를 기록했지만,
우리의 노력이 23.5도 만큼의 가능성을 지녔음을
느끼게 한 대규모 프로젝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