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소비촉진 공익캠페인 대행 용역
Magazine2025-03-19
성두경, 대리 | 콘텐츠본부
2024년 우리나라는
젊은 세대일수록
수산물보다 육류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고,
수산물 소비량은
해조류를 제외하면 정체된 상황에서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캠페인이 필요했습니다.
‘물고기도 고기다!’
당시 국민들 사이에서는
요리 경연 프로그램이 흥행함에 따라
파인다이닝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었고,
‘헬시플레져’, ‘블루푸드’와 같이 건강을 추구하는 것이 곧 트렌드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수산물을
통해
맛과 건강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어슐랭 수산다이닝’
컨셉을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광고는 계절별로
구분하여 제철 수산물을 활용한 광고와
명절선물을 소재로
기획한 광고까지 총 5개로 구분하여 기획했으며,
매체 전략도 이에
맞춰 5개 기간으로 구분하여
시즌이슈와 제철수산물을
연결하는 광고소재와 방송프로그램을 매칭했습니다.
또한,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유튜브 챌린지 뮤직비디오를
광고 전략으로 함께 제안함으로써
다양한 세대가 함께
마주할 수 있는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해당 제안은 1등으로 수주하게 되었으며,
추후 클라이언트
측과 논의를 거쳐
‘맛있고 건강한 우리 수산물’로 캠페인 명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