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agazine

  • Magazine
직장 내 괴롭힘 영상 및 포스터 위탁 사업
Magazine2022-08-08

노루, 대리 | 마케팅본부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시행 4년 차


제도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사회적 근절 분위기는 확산되는 추세이나

실상 자세히 들여다보면 기준의 모호함과 피해 사실 증명의 어려움, 신고에 대한 불이익의 문제로 실질적인 예방으로 이어지기까지는 한계가 존재합니다.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에 대한 높은 인식이 사내 상호 존중을 실천하는 문화로 이어지도록

기업 전체의 변화를 요구하는 거시적 관점의 접근이 아닌 구성원 개개인의 변화로 조직에서부터

올바른 사내 문화를 형성해가는 미시적 관점의 실천을 유도하는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기존의 홍보 방식과 국내외 성공적인 캠페인 분석을 통해 새로운 접근 방법 및 인식을 도출하고,

이를 행동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마케팅 이론'의 도입으로부터 전략의 고도화를 강구했습니다.


실제 사례 분석을 통해 직장 내 괴롭힘을 발생시키는 핵심 요인을 찾아 간단명료한 카피라이팅으로 각인 효과를 더했습니다.

인지를 행동으로 유도하며 스스로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제안했습니다.


직찰 방식으로, 지원한 경쟁 업체 수는 비공개로 진행되었으나 우리는 최종적으로 2등이라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간단명료하면서도 뇌리에 강렬히 박힐 수 있는 카피를 개발하기 위해 대표님과 함께 수없이 고민했던 지난 날,

비로소 탄생한 카피가 마음에 들어 수없이 들뜨던 날,

지난 고충의 순간들이 결과적인 측면에서 보상으로 이어지지는 못했지만

고뇌한 과정이 있기에 다른 의미의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즐거웠고, 충분히 보람찼습니다.


그러나 이 다음엔 나 하나 좋은 제안이 아닌, 모두의 마음을 혹하게 만들 수 있는 더 나은 제안을 하기를 스스로에게 바랍니다.


그럼에도 아직은 나 자신이 재미있는 게 더 좋은, 자라나는 새싹 기획자 노루 씀.






Next Magazine
Go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