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agazine

  • Magazine
한국한의약진흥원 홍보 영상
Magazine2022-06-06

노루, 대리 | 마케팅본부



5천 년 선조의 지혜를 바탕으로, 개인의 건강에서 더 나아가 세상의 건강을 책임져 온 기나긴 역사의 한의약은 대한민국을 담은 의학이자 과학입니다.

치료에서 예방으로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와 함께 예방 효능이 뛰어난 전통의약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이렇듯 무한한 가능성과 우수성을 가진 한의약은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을 세계 전통의약 산업의 리더로 만들기 위해 한의약의 표준화, 과학화, 세계화를 지원하고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국내 유일의 한의약 산업 진흥 기관입니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의 역할을 다양한 연출기법을 통해 표현하며, 어려운 전문 정보를 보다 이해하기 쉽도록 했습니다.

은유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여 긍정적 이미지를 구축하고, 동시에 기대감을 유발하는 홍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레몬 맛 한약 


기관의 정체성과 주요 사업, 비전 및 미션을 국민이 이해하기 쉽도록 '핵심 가치'와 연결했습니다.

기관의 방향성을 반영해 영상의 전체 흐름을 관통하는 은유적 카피라이팅에 전문 정보를 담아 이해도를 제고하는 연출 기법을 더해

시청자와의 공감대를 형성,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영상을 기획 제작했습니다.


한의약의 가치와 한국한의약진흥원의 역할을 어떻게 표현하며 이야기해야 이해하기 쉬울지

제안을 준비하며 깊이 고민했던 날, 영상 제작을 위해 밤을 지새우던 PD님의 노고.


열정이 모여 쌓인 시간에 보답하고 싶었으나 우리는 총 3등이란 결과를 받았습니다.


제안을 위해 대표님께서 꾸린 '레몬 맛 한약방'이라는 단체 메신저 방이 생각납니다.

우리의 제안서가 '한약방'이라면, 그 안의 크리에이티브 요소는 레몬 맛일 텐데 심사위원들에겐 레몬 맛이 아닌 귤 맛으로 전해진 건 아닐까.


레몬 맛을 강화하기 위해 우리는 어떻게 했어야 했나.


정해진 답은 없지만 내가 생각한 그 방향이 옳은 길이길 바라며

잠시나마 한약방 종업원, 노루 씀.






Next Magazine
Go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