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국가보훈부 온라인 종합홍보 용역
Magazine2024-01-03
조혜진, 팀장 | 커뮤니케이션본부
한 국가의 품격은 누구를 기억하느냐에 달려있다
2023 현충일 대통령 추념사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대한민국 정부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영웅들에 대해,
국가는 책임지고 영웅은 존중받고 국민은 기억하는 보훈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대외적으로 확고히 보여주었습니다.
2024 국가보훈부로 새롭게 시작하는 국가보훈부의 홍보는
그동안 보훈의 필요성을 잘 알고 있었지만 개인의 일상 속의 실천과는 연결 짓지 못한 국민의 인식을
나로부터 시작하는 보훈문화로 정착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홍보 제안을 풀어나갔습니다.
우리가 제안한 국가보훈부의 홍보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는
‘국가와 국민의 마음을 담아 영웅의 마음에 닿다.’라는 의미의
마음을 담아 마음에 닿다
국가보훈부의 핵심가치인 책임/존중/기억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라인업을 세우고
제안팀 모두가 고민한 끝에 킬러 콘텐츠로 AI 기술을 활용하여 참전용사 영웅들과 국민 모두에게 진한 감동을 줄 수 있는 영상을 기획하고 샘플을 만들었습니다.
영상 AI 기술이 비용이 적지 않았기에 영상 샘플에 충분한 연출이 어려워 다소 결과물이 아쉽게 나왔고
수주 후 완성도 높은 영상을 만들겠다고 다짐했지만, 기회는 결국 오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킬러 콘텐츠는 비록 세상에 나오지 못한 채 묻혔지만
이번의 실패의 경험이 더 나은 내일의 기획으로 이어지는 자산이 되었으리라 생각하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